-
인천캠퍼스 | 머시닝센터
오전과 오후로 나누어 가공과 설계를 각각 배웠는데 알찬 시간이였습니다 가공시간에는 범용밀링과 범용선반, CNC선반과 MCT 등 다양한 기계를 접할 수 있었고 이론적인 부분도 빠지지 않고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좋았던 부분은 실제 산업현장에서 겪었던 선생님의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었던 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막상 현장에 가서 배우려면 수년이 걸릴 수도 있는 것들을 몇개월만에 배울 수 있다는 것이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또 오후시간에도 사설학원에서 교육을 받으면 고액의 비용이 드는 오토캐드나 솔리드웍스등 설계프로그램에 기능들을 배우고 또 도면해독 능력또한 향상시킬 수 있어 알찬시간이었습니다. 이쪽분야로 취업을 준비하고자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무작정 맨몸으로 뛰어드는 것보다 이런 국가기간전략사업같은 교육에 참여하여 어느정도 기초 기반을 다져놓은 후 뛰어드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고 시간절약 이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 채성규선생님 박현재선생님.^^
-
인천캠퍼스 | 머시닝센터
지체 장애3급(왼손5지 절단)인 나로서는 반신반의 끝에 아무것도 모르는 백지 상태에서 교육을 시작했습니다.
캐드,솔리드웍스,마스터 캠등 생전 처음 접해보는 외계어 같은 수업이 포기할까 하는 갈등도 여러번 겪었는데 선생님의 눈높이 교육과 준비된 가르침으로 흥미를 갖게됬고 중반쯤 들어서는 할수있다는 자심감과 더불어 실력도 향상되어 재미를 느끼며 참여하게 됬습니다.
이것을 잘하면 의뢰로 취업도 잘될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구요.
그런데 시간이 지나며 수료 날이 다가오면서 느끼는 불안함이 현실이 라는점.
나이 오십에 장애라는 벽.그치만 여기서 배운건 후회는 안합니다.
내가 모르는 지식을 습득했고 나의 지적 자산이 됬기에 나같은 처지이거나 젊은 사람들은 현실을 비관하지 말고 두드려 보세요.
오히려 전화 위복의 기회가 되고 삶의 터닝 포인트가 될수 있쓰니까요.저는 지금 뭐할까요.놀까요.아닙니다.
두드리고 찾아서 자그마한곳에 다니며 도약을 위해 꿈을 키웁니다.
-
인천캠퍼스 | 머시닝센터
제가 접해 보지 못한 내용들을 새롭게 알게 되어 감사한 시간이었고 내 능력을 업그레이드하는 시간이 되었다.
새로운 것을 발견하게 되었고 내 능력을 한단계 끌어 올리는 계기가 되었다. 많은 도움이 되었다.